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희망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만들기 희망

언론보도


여천농협, 장애인 무료급식 쌀 후원 이어 ‘장애인 고용’까지… 통 큰 나눔

페이지 정보

  • 여수시장애인종합…
  • 26-02-11 18:25
  • 8회
  • 0건

본문

여천농협이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쌀 후원과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순)은 11일 여천농협을 방문해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쌀 후원’과 함께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여천농협이 기탁한 쌀은 복지관 내 무료급식소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식사로 제공될 예정이다. 여천농협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무엇보다 여천농협은 단순한 물품 후원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고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천농협은 지난해 장애인 근로자를 신규 채용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추가 채용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일자리 나눔’을 약속했다.


여천농협은 “이번에 전달한 쌀이 지역 장애인분들에게 든든한 한 끼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일할 수 있도록 채용 문턱을 낮추고 고용 기회를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종순 관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무료급식을 위한 쌀 후원은 물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 고용을 확대해 주신 여천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관심과 지원은 지역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여천농협과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