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순)은 장애인이 가고 싶어하는 상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장애 친화적 도시 환경 만들기 모니터링단과 경사로 설치 상점을 발굴하여 여수 지역 12곳의 상점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장애 친화적 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경사로가 설치된 상점으로는 궁중타래옥빙수, 꽃담촌, 메가커피(학동점), 문수골, 미스터만, 인앤오프, 진품우리집오리, 킹짬뽕, 한려국밥, 함남면옥, 해물왕짬뽕, 희망선어로, 이들 상점은 장애인과 모든 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사로 설치 외에도 이동 경사로 대여 사업을 통해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장애 친화적 도시 환경 조성과 모든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최종순 관장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장벽 없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동 접근성을 갖춘 포용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친화적 도시 환경 만들기 사업에 대한 경사로 설치, 이동경사로 대여 문의는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종합지원팀(061-652-5005~6)으로 하면 된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