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최종순) 에서는 DL케미칼 한숲봉사대(봉사단장 김기태) 와 함께 지적장애, 지체장애를 가진 손자들과 생활하는 조손가정 주거환경을 개선하였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특히 손자 손녀들을 위하고 오랜 농사일로 인해 정작 본인은 생활용품이 뒤섞인 공간에서 생활하는 할머니의 공간을 정리하고 청소하여 쾌적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DL케미칼 한숲봉사대는 이날 활동을 위해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하여, 손자의 방에 도배를 하였다.
그리고 집 외부와 내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하고 방과 부엌, 화장실까지 세심하게 청소하여 쾌적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수납장과 겨울철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화장실에 온열기를 설치해 주었다.
주거환경개선에 함께 참석한 최종순(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애인들뿐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의 위한 생활환경 개선은 결국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으로 되돌아온다고 한다. 이 사례를 통해 장애인 가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물적, 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DL케미칼 한숲봉사대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하였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이 쾌적하고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협력하여 주거개선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