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순)과 진솔한치과(원장 김종연)는 31일 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진솔한치과는 지역 내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치과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진솔한치과에서 진행되었으며, 최종순 관장, 김종연 원장, 한울로타리클럽 박계린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최종순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구강 건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종연 원장은 "장애인분들의 건강한 웃음을 위해 진솔한치과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솔한치과는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정기적인 치과 검진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은 치과 진료가 필요한 장애인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하여, 원활한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진솔한치과의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