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희망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만들기 희망

언론보도


LG화학과 함께하는 계절학교

페이지 정보

  • 여수시장애인종합…
  • 22-08-02 16:16
  • 299회
  • 0건

본문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춘안)에서 LG화학 여수공장의 후원을 받아 계절학교(여름학기)를 7월 25일~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강춘안 관장은 “방학을 맞이하여 가정돌봄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아동장애인보다 성인장애인 이용률이 비교적 많은 장애인복지관에 계절학교 기간에 아동및 어린이 신청자가 많아 장애인복지관에 큰 활기가 넘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다양하게 준비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3주동안 이용장애인, 종사자,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자 모두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입학 환영사를 갈음했다”라고 입학식 환영사를 하였다.

계절학교(여름학기)를 위해 후원해주신 LG화학 여수공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계절학교(여름학기)는 3주간 미술치료를 비롯하여 숲 체험과 여가활동, 요리활동, 과 체험활동 및 다양한 체육활동 등을 진행하고 점심식사를 외식지원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게 된다.

 

계절학교(여름학기)는 방학 기간 중 장애아동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또래 간의 원만한 관계 형성 및 친밀감 형성을 위해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마다 3주간 계절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2년간 진행을 하지 못한 탓인지 이번 계절학교에는 많은 참여신청서가 들어와 이틀 만에 마감되었다. 기존 선착순 선발방식에서 신규학생을 대상으로 접수 받아 15명으로 진행하였다.

계절학교 참여자 ○○○부모님께서는 “학교와 비슷하게 진행하겠지? 생각했었는데 너무나 다양한 프로그램 시간표에 놀라움을 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감사에 말과 함께 "다음 겨울학기에도 꼭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