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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재활서비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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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인권보장 안내

페이지 정보

  • 지역권익옹호팀장
  • 16-01-18 15:18
  • 2,219회
  •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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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땅한 권리

이용자 인권보장 안내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의 침해방지 및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운영지침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삶과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것을 최고의 사명으로 여기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인간존중가치)

고객은 존중받아 마땅한 존엄한 주체로 친절, 신속,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둘째, (개인정보 비밀보장)

고객은 고객의 정보 보호와 비밀을 보장 받을 권리와 본인의 자료에 대해 요청하고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셋째, (고충처리)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고충을 토로하고 이러한 불만이 처리되는 과정을 보고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넷째, (투명경영)

고객은 적법한 절차에 의해 투명하게 운영되는 기관의 예결산사항, 후원금물품의 수입과 지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섯째, (자기결정권)

고객은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서비스 당사자인 고객이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여섯째, (차별금지)

고객은 서비스를 제공 받음에 있어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신념, 성적기호 등을 이유로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일곱째, (자기참여보장)

고객은 자신과 관련된 재활서비스 등 전 영역에서 접수면접부터 종결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덟째,(학대,폭력 등의 행위방지)

고객은 신체적, 정신적 위협이나 학대, 폭력, 강압과 같은 부당한 영향력 등의 행위로부터 보호받아야 하며 그러한 행위 발견 시 자유롭게 인권침해관련사실을 신고 할 권리가 있습니다.

 

아홉째, (인권교육)

고객은 인권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으며 진정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하여 인권침해시 고객이 원한다면 인권위원회에 진정할 수 있습니다.

 

열째, (참정권의 보장)

고객은 참정권과 관련된 선거권, 피선거권, 청원권 등을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도록 장애의 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선거교육, 참정권 행사를 위한 정보전달 및 편의시설을 지원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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